접이식 전기차 개발! 초소형 전기차 상용화 가격

Posted by 송죽이
2013. 8. 15. 07:34 이슈&뉴스




최근 스페인의 한 연구진이 개발한 접이식 전기차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.


전기차의 상용화 단계가 아직 오지 않은 상황에서 접이식 전기차라니!


하면서 놀랄 분들도 계시지만 이미 해외에서는 많은 전기차가 상용화되었다고 하네요!!ㅎㅎ



그리고 위의 사진은 한국과학기술원(KASIT) 즉 카이스트에서 개발한 전기차라고 하네요.


무게는 500kg 이고, 최대 60km 까지 속도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.


전기차의 이름은 "아마딜로-T" 라고 하고, 2.8m 로 일반 경차보다 작지만 접는다면 1.65m 까지 줄어들어


일반 주차공간인 5m에 3대까지 주차할 수 있습니다.







환경문제와 주차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초소형 접이식 전기차!


앞으로 국내 자동차와 협의해 일반 소형차 가격(600만원) 으로 상용화한다고 하네요!


이미 특허출원까지 마친 상태여서 금방 출시 됬으면 좋겠습니다 ㅎㅎ